축사

본문 바로가기

전시소개

축사

Celebration

축사 Congratulatory Message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미술공예학과의 열일곱 번째 졸업 작품 전시회를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겪었지만 멋진 작품으로 이 사회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어 그 어느 때보다 뜻깊은 행사라고 생각됩니다. 전통이라는 생소한 주제로 그 가치를 되새기며, 계승하고 발전시키려는 여러분의 수많은 노력과 고민은 여러분의 발판이 되어줄 것에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졸업생 여러분의 새로운 시작점입니다. 여러분은 국내 최고를 넘어 세계적인 인재로 발전하여 항상 열정을 잃지 않고, 자긍심을 가진 전통문화의 주역으로 자리 잡기를 기원합니다.

졸업생 여러분의 수고에 다시 한번 격려를 보내고, 아울러 오늘의 뜻깊은 전시를 위해 지난 4년간 애정 어린 관심으로 지도해 주신 교수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총장 김영모

2020.11

축사 Greeting

2020년 다사다난한 한 해를 마무리 지어가며 전통미술공예학과의 졸업 작품 전시회를 열일곱 번째로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4년이란 긴 시간 동안 전통에 대한 열정 하나로 졸업 작품 전시까지 달려온 35명의 학생이 그 결실을 보고자 합니다. 이번 전시는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학생들이 갈고닦아 온 전통 기법과 미학적 가치를 월등히 보여줄 작품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통과 현대, 그 사이에서 많은 고뇌와 시행착오를 겪었던 학생들의 열정과 절실함이 담겨 있습니다. 부디 많은 분께서 관심을 갖고 찾아주시어 그 가치를 함께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졸업 작품 진행에 있어 짧은 준비 기간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열과 성을 다해 작품을 완성해준 여러분의 노력이 있었기에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졸업생 여러분의 작품전을 학과 모든 교수님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하며, 이번 전시회를 열기까지 수고해 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통미술공예학과장 금종숙

2020.11

Staff

졸업전시준비위원회

Staff

졸업전시준비위원회

  • 학생대표 조재건
  • 도록, 온라인 전시 담당최리라
  • 홍보 담당 이문수, 김태경, 박유진, 최리라
  • 전시장 대관 담당 안마리아